본문 바로가기

PG

샤아전용 자쿠2 제작기 VOL.1 (기동전사 건담)

 

2018년 5월 14일 작성 - 네이버블로그

 

샤아 관련 일반 킷을 만들려고 고민하다가...

 

PG 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 녀석은 1999년에 처음 나온 킷입니다

 

박스아트는 없고...

 

걍 자주색으로 뒤덮혀있고....

 

제겐 재활용 쓰레기일 뿐이고 ㅋㅋㅋ

 

 


개봉을 하면....

 

가운데에 MG박스 같은것이 또 들어있습니다


무장이 위에 보는 2가지가 다이지만...

 

소체 다만들고난뒤 무장 만들면 귀찬아질거 같아서

 

무장부터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머리 프레임과 LED를 넣었습니다(LED는 포함이나 LR43전지 2개는 별도구매)

 

99년도식 설명서(?)인지라 꽤나 보기가 힘들었지만...

 

만들고 나니 크게 어렵진 않았네요

 

놀라운것은 예전에 출신된 LED(확산타입이 아닌 직선형인듯...) 치고는

 

밝기가 아주 만족스럽다는것!!

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주 자쿠 스럽습니다!?!

 

프레임 도색 까지는 무리인거 같고...

 

타미야 은색 마커를 이용해 포인트를 줘봤습니다

 

사진처럼 런너채로 들고서 무심하게 슥슥 발라주고

 

떼어낸 후 게이트 처리하고 다시 겉칠하는 방식으로.... ㅎ

 

 

사진에서 보듯이

 

크롬 코팅된 부품과 맞물리는 부위에다 마커를 칠해봤습니다

 

 

이런식....

 

 

 

 

 

마커로 칠하고 말리고 조립하느라 꽤 시간이 지체되었네요

 

팔프레임까진 완성이 되었구요

 

자쿠의 상징 어깨뿔에도 포인트를 줄려고

 

타미야 금색 마커로 손을 댓는데...

 

네...

 

걍.. 덕지덕지....쳐발쳐발

 

대충 조져놨습니다;;;

 

팔 프레임 속에도 살짝 포인트를 줬구요

 


이렇게 조립 후.....

 

 

장갑을 씌워주면,,,,,

 

네...

 

하나도 안보이죠 ㅋㅋㅋㅋㅋㅋ

 

팔을 접으면 살짝 쿵 보이기도 합니다;;; ㅋㅋ

 

이 킷은 완성후 처음으로 무광 마감을 해볼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